본문 바로가기
호랑이 영화추천

[아쿠아맨] 깊은 바다의 영웅, 새로운 전설의 시작.

by 수수콩17 2023. 8. 17.
반응형

감독 제임스 완
장르 슈퍼히어로, 액션, SF
개봉일 2018년 12월 19일
상영시간 143분
상영등급 12세 관람가

아쿠아맨 줄거리

영화 '아쿠아맨'은 DC코믹스의 슈퍼히어로 아쿠아맨의 이야기를 다루는 액션 어드벤처 영화로 그의 출생과 성장, 그리고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주인공 아서 커리는 어머니와 바다의 왕, 아토란 왕자의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인데, 이로 인해 바다와 사람들에게 세계 사이에서 고립된 삶을 살아가고 있다. 그는 아토란의 힘을 숨기고 평범한 사람으로서의 삶을 보내며, 자신의 정체성과 운명을 찾아 헤매고 있다. 그러던 중, 아쿠아맨은 본래의 세계 아토란에 속한 왕좌에 오르려는 오르무의 야욕을 막기 위해 힘을 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아쿠아맨은 바다와 사람들 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두 세계의 평화를 위해 모험을 떠나야 한다. 그는 아토란의 마법과 힘을 이용하여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래디언트 아쿠아맨으로서 두 세계 사이를 오가며 전설적인 모험을 시작한다. 이 과정에서 그는 자신의 과거와 가족의 비밀을 알게 되면서,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히어로로 성장하게 된다. 

아쿠아맨은 다이나믹한 액션, 환상적인 비주얼 효과 그리고 아쿠아맨의 성장과 용기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통해 슈퍼히어로의 모험과 운명을 그린 작품이다. 

 

기대 이상의 즐거움과 볼거리

아쿠아맨은 제대로 충족된 히어로 장르로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걱정과 기대 속에 개봉한 후 '화려한 바다의 비주얼'을 높은 완성도로 구현해내며 한국에서 503만 관객을 동원했다. 마치 바다에 있는 듯한 생생한 청량감과 굉장히 남성적인 히어로의 등판이다. 아쿠아맨은 이 영화 개봉 전에도 볼 수 있었다. 2017년 DC 확장 유니버스 히어로들이 총집합했던 저스티스 리그에 나왔다. 마블에서는 히어로들을 하나씩 소개한 다음 어벤져스로 모이게 했는데, DC 확장 유니버스는 저스티스 리그에서 여러 캐릭터들을 한번에 보여준 다음 그들의 솔로 무기들이 등장하게 되는 전략을 썼다. 아쿠아맨 같은 경우에는 전 세계 박스오피스 10억 달러 이상 수익을 기록하여  DC 코믹스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기존의 진지한 슈퍼히어로들의 캐릭터가 주를 이루었다면, 아쿠아맨은 재치있고 트렌디한 캐릭터들을 앞세웠다. 아쿠아맨은 DC 확장 유니버스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으며, 새로운 이야기들로 제대로 심폐소생술을 한 듯하다. 여기서 심폐 소생술을 한 사람은 제임스 완 감독이다. 쏘우, 컨저링, 인시디어스 등 최근 공포 영화의 시리즈물을 연출한 공포영화의 장인이다. 또한, 분노의 질주에서도 뛰어난 액션 감독의 면모를 보여주어 가능성을 열었다 다양한 장르의 마스터 면모를 보인 제임스 완 감독은 뛰어난 면모를 보여준다. 제인슨 모모아가 캐스팅된 이후 남성미, 섹시함을 겸비한 히어로로 탄생한 아쿠아맨이다. 제임스 완 감독과 제이슨 모모아가 구현해낸 아쿠아 맨의 매력이 흥행요인이다. 아쿠아맨 아서는 인간과 용궁(해저 왕국)의 여왕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엄청난 괴력과 수중 호흡은 물론 수중 생물과의 대화도 가능한 해저세계 슈퍼맨이다. 

 

강렬한 비주얼

등대지기 아버지와 바다 왕국 여왕 사이에서 태어난 아서 커리, 바다와 육지를 오가며 중간자적 역할을 하며 자신만의 방법으로 정의를 지켜내고 있다. 감쪽같이 자신의 정체를 감추고 살아가는 중, 다른 해저 왕국의 공주 메라가 아서를 찾아온다. 아슬아슬하게 지켜온 육지와 바다의 평화를 깨겠다고 선언한 옴, 그는 형인 아서가 가진 왕위의 자격을 박탈한 후 사라진 아틀란티스 왕국을 재건하려고 한다. 아서는 어쩔 수 없이 '메라'와 손잡게 되고 아틀란티스의 삼지창을 찾아내 최후의 선택된 자 만이 될 수 있다는 해저 왕국의 왕이 되려 한다. 하지만 이대로 왕자를 내줄리 없는 옴은 육지로의 공격을 감행하였고, 그 두 사람은 이제 피할 수 없는 대결을 펼치게 된다. 

 

매력적이고 강렬한 여성 캐릭터

아쿠아맨에서는 강인한 여성 캐릭터 두명이 나온다. 니콜 키드먼이 맡은 아틸라나 여왕과 앰버 허드가 맡은 메라로 두 여성 캐릭터 모두 메인 캐릭터인 아쿠아맨 못지 않은 강한 파워들을 지닌 인물들이다. 남성의 도움을 구하는 캐릭터가 아닌 상황을 주도하는 능동적인 인물로 오히려 남성 캐릭터가 위험에 처하게 되었을 때 도움을 주는 인물들이다. 아쿠아맨의 초능력은 해저 왕국 여왕인 아틀라나 여왕에게 유전받은 것이다. 보통 히어로 영화는 부계 중심의 서사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인데 모계로 이루어진 것이 이 영화의 특징이다. 원더우먼 이후 가장 인상적인 DC 여성 캐릭터로 계보를 이어가게 되었다. 특히 엠버 허드의 인생 캐릭터라 불릴 만한 메라 역은 아쿠아맨과 팀을 이뤄 극을 이끄는 주도적인 인물이다. 영화 아쿠아맨은 신화와 전설을 토대로 익스트림 워터 스포츠 같은 액션과 매력적인 캐릭터의 향연으로 볼거리를 선사한다.